'2019/05 글 목록
본문 바로가기
투게더리딩X대전 독서모임│[말은 운명의 조각칼이다] 이민호 작가님 초청행사 후기 대전독서모임 X 투게더리딩 ♪ 독서문화를 전하고 있는 대전독서모임입니다 :) BOOK & COFFEE & Talk : B.O.K (복!) 올해 4년차, 400회를 넘어가는 대전에서 제일 많이 열리는 독서모임이자 독서문화전파를 전하는 비영리단체입니다. 많은 분들이 책을 읽기를 바라면서 2019년에도 "저자초청행사"를 만들어가고 있는데요. 2019년 5월 18일 토요일, 올해 첫번째 저자초청행사를 열었습니다. 작년에도 4번 중 3번의 행사를 함께했던 둔산동 죠나스커피에서 올해도 3번 중 2번의 행사를 진행예정입니다. 공간도 좋고, 사장님도 좋아서, 자꾸 애용하게 된다죠 ? 서울에서, 전주에서, 서산에서, 대전에서 열리는 강의였지만 정말 타지에서 많은 분들이 찾아주셨답니다 :) 역시 이민호 작가님의 파워가 아.. 2019. 5. 27.
투게더리딩 X 대전독서모임│이민호 저자초청행사 준비과정 돌아보기 대전독서모임 X 투게더리딩 ♪ 독서문화를 전하고 있는 대전독서모임입니다 :) BOOK & COFFEE & Talk : B.O.K (복!) ♥ 어느새 4년째, 400회를 넘긴, 대전에서 가장 많이 열리는 청년독서모임입니다. 2018년 대전에 '독서문화전파'를 목표로 세웠고 ^^ 작년에 4번에 이어, 올해도 3번의 저자초청행사를 기획했습니다 :) 그리고 5월 첫번째 저차초청행사가 진행되었습니다 ! 이번 행사를 하면서도 정말 많은 분들이 응원과 도움을 주셨습니다. 그래서 준비과정을 돌아보면서 '감사함'을 한번더 새겨봅니다. 1. 선뜻 대전으로 와주신다고 결정해주신 '이민호 작가님'께 감사합니다. 민호쌤은 절거운영어(지금은 J라이프스쿨)때, 아침 영어강의를 3주간 100%출석하는 특이한 학원을 보고 아니, 어떻.. 2019. 5. 27.
[트레바리 강남모임]머구모, 머니맨 신상철님을 만나다 페이스북으로, 머니맨 홈페이지로 꾸준히 볼 수 밖에 없는 글을 쓰는 한사람, 글을 볼 때마다 대체 이 사람은 어떤 사람일까? 어떤 생각을 가지고 살면 이렇게 살 수 있을까? 생각하게 만드는 사람이였고, 글이 좋아서 주변에 공유하면 대체 누가 썼는지, 궁금해할 정도로 자신의 가치관이 분명했다. 그래서 꾸준하게 팬으로 그의 글을 봐왔다. 그러던 어느날, 사람의 삶에는 그런 순간이 있는 것 같다. '고민보다 결정'이 앞서는 순간, 3월 28일 3pm이 바로 그 순간이였다. 그 순간 페이스북을 켰고, 먼저보기로 되어져있는 페북의 글, 올라온 지 1분도 채 되지 않은 글을 볼 수 있었다. 그동안 그 멋진 글을 써온 사람을 볼 수 있는 기회였다. 타지에서 서울까지 4번의 일정을 맞출 수 있을까? 라는 고민, 하지만.. 2019. 5. 26.
리처드 버크 - 갈매기의 꿈│조나단을 보며 앎과 배움과 가르침, 그리고 실천의 삶을 깨닫다 ⓐ 책소개 1970년 발표된 이래 전 세계 40여개의 언어로 번역되어 4,000만부 이상이 팔린 리처드 바크의 우화소설, 세대를 넘어서 수많은 독자들에게 가슴 뭉클 감동을 안겨주었던 "갈매기의 꿈"이 개정증보판으로 새롭게 번역 출간되었다. 2003년 시인 류시화의 번역으로 국내에 처음 정신 출간되어서 많은 사랑을 받았던 우화소설이 45년만에 작가의 미공개 원고를 추가해 새롭게 태어났다. 어쩌면 미공개 원고였던 단 4장의 내용으로 완전히 결말이 달라졌다. 또 얼마나 많은 사람들에게 인사이트를 줄 지가 기대된다. 갈매기의 꿈을 즐겁게 읽어보셨다면 개정증보판도 보시면서 더 생각을 해보길 권한다. ⓑ 책과 나 연결하기 '조나단'의 일대기를 보면서 한번 더 생각하게 되었다. 조나단의 일대기는 원래 살던 갈매기무리.. 2019. 5. 26.
김시현 - 필사 쓰는 대로 인생이 된다│필사는 왜 해야하는가? ⓐ 책소개 노란색에 눈에 띄는 "필사"책, 주변에 요즘 필사를 하면서 행복을 찾는 분들이 많아서 문득 읽어보고 싶어진 책이였는데요. 자신의 의지와 상관없이 떠밀려왔던 그동안의 삶에 의문을 품기 시작했던 저자는 책을 읽게되었고 이후에는 퇴사를 하기도 하고 고난 중 시작된 필사를 통해서 삶을 완전히 바꾸었다고 한다. 이 책에는 10년간 필사라는 독서법으로 책을 읽으며 평범한 직장인에서 저술가로 거듭난 저자의 경험담이 그대로 담겨있다. 확신있는 그의 글을 읽다보면 나도 모르게 필사를 하고 싶다는 생각이 저절로 든다. 혹 읽는 독서에서 아직도 부족함을 느껴 온 분들이 있다면 메모독서,필사독서를 권해주고 싶다 ⓑ 책과 나 연결하기 필사는 말 그대로 책을 손으로 베껴 쓰는 것을 말한다. 사람들은 필사를 작가 지망생.. 2019. 5. 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