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9/16 글 목록
본문 바로가기
[5분 독서]케빈 알로카 - 유튜브 컬처│유튜브는 왜 항상 이기는가? 다재다능르코의 "5분 독서" 북칼럼 케빈 알로카 / 유튜브 컬처 / 스타리치북스 유튜브가 사람들을 끌어들이는놀라운 전략과 장치 지금 5분 독서하세요 ! 2018. 9. 16.
[대전 심리상담/진로상담/타로상담] 29살 직장인 라이프코칭 고민이 있다는 친구를 데리고멀리 드라이브 겸 카페를 찾았습니다.카페에 전시도 이루어지고 있어서전시도 잠깐 구경하고 대화를 나누어보았습니다.고민하던 중에 제가 생각났다고 해서 왜 내가 생각났냐고 했더니왠지 언니를 만나면 해결이 될 것 같았다고 해서 웃어버리고 말았네요. 그래도 약 1시간 30분의 대화를 하고 이후에친구의 고민에 도움을 주었는데 생각보다 더 도움이 많이 되었고감사하다면서 스스로를 보게 되었다고그리고 감동이라고 표현해주더라구요.사람은 때에 맞는 사람을 만나게 되는 것 같습니다.내가 얻은 것을 나눔으로 더 부자가 되는 삶을 꿈꿔봅니다.부족하지만 도움이 될 수 있는 삶을 살 수 있어서 매일매일이 감사하네요. 🖱"다재다능르코"를 검색해보세요 ! ✌ 상담은 언제나 환영입니다.https://open.k.. 2018. 9. 16.
[#르코의 영업노트.29] 공부하고 또 공부하는 보험설계사 보험설계사이다보니 더 많은 공부를 해야한다는 생각을 항상 하게됩니다. 단순히 상품자체만 판매를 잘하려고 하는게 아니니까요. 어제도 타사건으로 두달째 고민하고 있는 고객님과 통화를 하게되었습니다. 고객님께서는 "본인 계약도 아닌데 이렇게 길게 통화해주고 고마워요. 설명들으니 알겠네요. 설명을 바라는건데 왜 이렇게 설명해주는 설계사가 없는지 모르겠어요. 조만간 만나요. 커피라도 살게요!" 라고. 보험은 잘 가입하는 것이 중요함을 다시금 생각합니다. 10년을 넘게 넣었는데, 한번도 설명들어보지 못한 세금문제,그 세금문제를 문의했더니 돌아오는 게 원래하는거다라는 무책임한 발언,진행중에도 2년이라고 했다가이후 온 사람을 통해서 10년이라는 사실을 알게된 고객님.상품의 특징을 정확히 설명드리고나니이렇게 이해가 가면.. 2018. 9. 16.
[대전 청년활동/사회자] 청년커뮤니티 행사 사회자 대전에 있는 청년커뮤니티가 모이는 행사에 사회자로 가게되었습니다. 부족하지만,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시는 청년단체 대표분들덕에즐거운 행사가 진행되었습니다.새롭게 만들어진 청년공간에서 진행되는 청년들의 모임이라 더 뜻깊은 행사였습니다. 청년커뮤니티팀에서 사전공연도 해주시고 ^^ 2018대전청년정책에 대한 이야기들도 들어보니 좋더라구요 ( ppt 제작한 1인이라 왠지 뿌듯했어요♡ 올해 많은 곳에서 ppt가 쓰여진다 생각하니♡) 올해 많은 청년단체들이 각 진행을 위해 궁금한 점도 묻고, 함께 올해를 어떻게 이끌어가면 좋을지 회의도 이루어졌는데요. 처음보는 사람들이 서로 네트워킹도 하고, 적극적으로 회의도 이루어지는 것을 보니 성장이 기대되더라구요. 더 좋은 문화들과 행사들이 대전에 가득하길 바래봅니다. 청년정책이.. 2018. 9. 16.
[대전 심리상담/진로상담/타로상담] 27살 직장인 라이프코칭 한동안 바빠서 만나지못했는데, 1시간반 서로 시간이 나서 틈새만남을 했습니다. 짧은 시간을 만나도 즐거운 건 좋은 사람을 만났기때문이겠죠 ? 매일 톡을 주고 받다가도 보고싶다는 말을 꺼내주는 동생이라서 그런지 저도 시간나면 연락을 하게되더라구요. 어떤 일을 같이하다가보면 일이 겹치면 우선순위에 맞춰 먼저 본인일정을 정리하는 아이, 누구를 만나도 배려하고 마음을 살피는 아이, 가끔은 나보다 나이가 많은게 아닌가 싶을정도로 느껴지는 아이 - 살다보면 나이가 아니라, 진짜 생각과 마음의 나이가 중요한 게 아닌가 생각합니다. 한마디를 들어도 10분을 마주해도 마음을 주고 받을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항상 코칭하는 친구들에게 말해줍니다. 진짜 성공한 사람은 인생에서 한명이라도 "너처럼 살고 싶다. 멋지다.. 2018. 9. 16.
[#르코의 영업노트.28] 똑똑하고 필요한 보험을 권하는 보험설계사 요즘 주변에서 싸고 좋은 보험을소개해달라는 요청을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사실 그런 분들한테는 싸고 좋은 보험은 없어도좋은 보험은 있다고 말씀드립니다. 어떻게 보험을 드는 게 가장 좋은 방법일까 생각해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사실 보험이라는 게 각자 사람마다 조건이 다르니까 좋은 보험이 뭐라고 딱 얘기하기는 어렵습니다. 요즘은 고객님들도 좋은 보험이라고 생각하는 기준이 있으십니다. 저는 보험은 가위바위보를 잘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가위, 즉 필요없는 부분 자르기와 결단을 잘 해야하고 바위, 필요할때 빈주먹아닌 보험이어야하며 마지막으로 보, 5가지 조건을 돌아볼 수 있도록 해야합니다. 물론 고객님들의 상황과 조건에 따라 맞는 플랜을 권해드립니다.많은 분들이 가지고는 있으시지만 실제로 도움되는 부분을가지고 .. 2018. 9.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