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7 글 목록
본문 바로가기
김범준 - 나는 매일 책을 읽기로 했다│독서를 취미에서 생활로 만드니 인생역전 ⓐ 책소개직장을 다니면서 버틸 수 있을 때까지 버텨야지 마음으로 살았던 저자가 책을 통해서 삶이 변하므로 '책'을 쓰는 작가가 된 독서법을 말한다. 쉽게 지나칠 수 있는 작은 습관이 '위대함에 이르는 길'을 가는 것을 깨닫게 된 작가는 매일 책을 읽는 다고 한다. 책을 좋아했지만 단지 취미로서 가볍게 읽는 수준이였고, 자신의 삶을 바꾸는 힘이 될거라고 생각치 못했다. 실제로 어른이 되어서 읽은 책들도 스스로의 삶에는 전혀 도움이 되지 않았다. 하지만 무의미한 취미를 넘어서 전략적인 습관으로 독서를 선택하고 이를 행동에 옮겨가면서 지금도 자신의 미래가 바뀌어지고 있다고 말한다. 책을 읽는다고 모두가 성공하진 않는다. 하지만 성공한 사람들은 책을 읽는다는 문장이 떠오른다. 어떻게 하면 자신을 바꾸는 독서를 .. 2018. 7. 28.
대도서관 - 유튜브의 신│1인 크리에이터들의 롤모델 대도서관이 들려주는 유튜브이야기 ⓐ 책소개이제 신세대들은 '네이버'검색이 아니라 '유튜브'검색을 한다라는 말을 할 정도로 '유튜브'의 영향력은 날로날로 커져가고 있다. 국내 1인 크리에이터들의 롤모델 대도서관이 책을 썼다라는 이야기로도 충분히 흥미가 가서 선택한 책이다. 그는 小재능으로 大도서관이 되었다고 말한다. 성공하려면 스펙을 쌓아야한다고 많은 이들이 말하지만, 그는 그런 스펙조차 없다. 하지만 자신이 좋아하는 일로 이제는 억대연봉 유튜버로서 살아간다. 콘텐츠 기획부터 수익 창출까지 대도서관의 억대 연봉 노하우를 담은 책이다. 내가 가진 재능을 돈으로 바꾸는 새로운 업의 공식과 1인 크리에이터로서 그가 가진 마인드를 배울 수 있다. ⓑ 책과 나 연결하기 "대도서관", 유튜브를 이용하면서 사실 몇 단계만 거치면 어느새 등장하는 유튜.. 2018. 7. 28.
나쓰카와 소스케 - 신의 카르테2 다시 만난 친구│마음을 움직이는 힐링소설 ⓐ 책소개나쓰메 소세키를 사랑하고 고풍스러운 말투를 구사하는 구리하라 이치토, '환자를 끌어당기는' 마성의 괴짜의사로 불린다. 24시간 365일 진료라는 모토를 내건 열악한 지방 병원인 혼조병원에서 내과의사로 5년째 근무중이다. 홍매화가 피는 4월 어느날, 구리하라 이치토의 학창 시절 친구인 신도 다쓰야가 혼조병원의 내과의로 합류한다. 의학 대학시절 '의학부의 양심'으로 통하던 신도 다쓰야, 오랜만에 함깨허게 된 다쓰야는 별명이 무색하게도 실망스러운 행동으로 주변의 믿음을 잃어가는데, 다시 만난 친구와 어떤 이야기가 이루어질까- 읽어가다보면 힐링이 된다. ⓑ 책과 나 연결하기1편보다 조금 더 두꺼운 2편의 제목은 '다시 만난 친구'였다. 소설의 시작은 한해의 시작을 등산으로 아내와 함께하는 구리하라 선생.. 2018. 7. 28.
[1분 독서]임진환 - 영업은 배반하지 않는다│영업을 말하다 임진환 / 영업은 배반하지 않는다 / 쌤앤파커스 최고의 제품과마케팅을 가져도,제대로 된 영업이 없다면사상누각이다! 지금 1분 독서하세요 ! 제대로된 영업이 없다면 좋은 마케팅도 없다 영업은 실무 현장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영업이론도 실무 현장의 목소리를 기초로 다듬어져야 한다영업은 곧 실무이기 때문이다.반드시 실무 지침을 바탕으로 제대로 알고 실행해야 한다.알기만 하는 것은 아무 의미도 없다.제대로 경험하지 않아 현장을 모르는,성공 경험이 없는 영업리더나 영업직원에게현혹되어서는 안 된다.실행없는 영업은 회사에 해만 될 뿐이다.배우고 계획하고 연습하고 반드시 실행해야 한다.그래야 영업이 번성할 수 있고 기업이 생존할 수 있다. 동기부여는 스스로 하는 것이다. 스스로 생각하게 하라 영업은 끊임없는 전투다. .. 2018. 7. 23.
[5분 독서]임성환 - 실전VIP컨설팅 노하우│꼭 알아야할 세무 지식 다재다능르코의 "5분 독서" 북칼럼 임성환 / 실전VIP컨설팅노하우 / 한국경제신문 종신 100억원, 90억원 안해봤으면말을 하지 마라세무학 석사, 부동산 박사, WM센터장의 핵심 스킬 지금 5분 독서하세요 ! 2018. 7. 23.
투게더리딩X대전 독서모임│[대통령의 글쓰기] 강원국 작가님 초청행사 후기 대전독서모임 X 투게더리딩 ♪독서문화를 전하고 있는 대전독서모임입니다 :)BOOK & COFFEE & Talk : B.O.K (복!) 어느새 3년째, 어느덧 280회를 맞이하는대전에서 제일 많이 열리는 독서모임이자 비영리단체입니다.대전에 "독서문화전파"라는 꿈을 가지고, 많은 분들이 책을 읽기를 바라면서올해는 "저자초청행사"를 만들어가고 있는데요. 7월 14일 세번째 저자초청행사를 열었습니다. 이번에도 오시는 분들을 위해서 X배너와 환영판넬을 준비했답니다. 못하는 포토샵으로 열심히 해서,포스터와 X배너를 디자인했답니다.....(쿨럭, 실력 부족하지만 잘 봐주세요ㅎㅎ) 오늘도 장소는 둔산동 죠나스커피입니다 ! 카페와 강연공간이 잘 어울어져서 참 좋은 것 같아요>__ 2018. 7.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