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코의 보험TIP] 간병보험, 미래를 위해 준비해야할 노후준비
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도움되는 설계사/♩ 최소한의 보험상식

[르코의 보험TIP] 간병보험, 미래를 위해 준비해야할 노후준비

by 다재다능르코 2018. 5. 16.
반응형











목차
- 간병보험이란?
- 간병보험을 준비해야하는 이유
- 간병보험[골드플랜]을 제안합니다.



간병보험이란?
아마 많은 분들이 '고령화사회'라는 말을 많이 들어오셨을 겁니다. 2007년부터 2015년까지 실제 출생된 신생아를 기준으로 산출한 출산율이 1.2명을 넘지 못하고 있습니다. 2명이 결혼하여 1명을 출산한다라는 말인데요. 심각한 저출산으로 전체 인구규모가 줄어드는 것은 물론, 고령화 사회에서 초고령 사회로 빠르게 변하고 있습니다. 몇년간을 들어왔지만 못느끼셨을지도 모르지만 이유는 고령화사회에 진입할때 태어난 아이들이 성인이 되었을 때 우리가 몸으로 체감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총 인구 중에서 65세 이상의 인구가 총인구의 7%인 사회를 고령화 사회라고 하고, 14% 이상되면 고령사회, 20%이상이 되면 초고령사회라고 부릅니다. 한국은 전세계 국가들 중 고령화 속도가 가장 빠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사람은 점점 더 오래 살고 있지만, 그것이 건강한 삶을 의미하는 것이 아닙니다. '유병장수', 말그대로 아픈 상태에서 오래산다는 것을 말합니다. 노인이 충분한 의료서비스는 가능한지, 독립적으로 살아갈 수 있는지, 생산에 참여할 수 있는지, 기대수명을 지탱할 노후 자금은 충분한지 등이 고령화 사회의 문제점이자 고민입니다. 적은 경제인구가 부양해야할 고령인구의 숫자가 많아지면서 고령인구에게는 빈곤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빈곤하고 아프게 오래 사는 것을 바라는 사람은 아무도 없겠죠? 이를 대비하기 위해서 필요한 보험으로 나온 것이 바로 "간병보험"입니다.




간병보험을 준비해야하는 이유


선진국의 노인들은 대부분 '뭐하며 오늘 하루 놀지'를 고민합니다. 고령화를 미리부터 준비했던 선진국들은 노후에 관한 부분준비가 우리나라(대한민국)보다 잘 되어있는 편입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의 노인분들은 '어떻게 하루 먹고살지?'를 고민한다고 합니다. 국가가 노인들의 노후를 책임져야하는데 이 모든 걸 다 책임지기에 아직은 준비가 미흡하므로 만들어진 보험상품이 '간병보험'입니다. 현재 실손의료비(일명 '실비')의 손해율이 높다고 합니다. 하지만 점차 간병보험 청구사례가 높아지고 있는 걸 보면 보험회사에게 '불리한 보험'입니다. 실제로 지급사례들을 보면 가정에 굉장히 도움이 됨을 알 수 있습니다. 나이가 들면 대부분 자녀들이 병원비를 부담하게 됩니다. 가족들을 위해서라도 꼭 준비해두실 필요가 있습니다.


간병보험이라고 하여 65세 이상에게만 좋은 보험은 아닙니다. 20-30대에 노인성질환(ex.알츠하이머) 에 걸리는 청년들이 많은 요즘, 노인성질환으로 진단을 받을시에 진단비를 받을 수 있기에 가입해두었을 때 도움은 누구에게나 됩니다. 젊을 때부터 들어두면 굉장히 도움이 됩니다. 보험보상사례들을 보면 간병보험을 받아간 3040이 꽤 많은 비율이 있습니다. 그렇기에 준비하셔야 합니다. 




간병보험[골드플랜]을 제안합니다.



간병보험은 '장기요양등급' 판정을 받으면 암처럼 진단비를 받을 수 있는 보험입니다. 특히 3-4등급을 받으시는 분들이 많으신대요. 제일 대표적인 질병이 '치매'라는 사실, 치매는 나이가 많으신 분들에게만 찾아오는 질병이 아닙니다. 

장기요양인정 신청자격을 보아도 "65세 이상 노인or 65세 미만으로서 치매, 뇌혈관질환 등 노인성 질병을 가진분"이라고 나옵니다. 



 * 요양등급 4급 판정시 납입면제 !

 * 3-4급 최고 5,000만원 , 1등급까지 2억플랜 (나이에 따라 다름)

 * 비갱신 상품





알아두면 도움되는 사람
네이버에 "다재다능르코"를
검색해보세요 !


 상담& 문의는 언제나 요청해주세요:)
https://open.kakao.com/o/st0CbP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