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케고시 나오키 - 0.1% 진짜 부자들의 습관│슈퍼부자들의 34가지 습관
본문 바로가기
♪ 르코X기록의 힘/♩르코,책을 읽다

가케고시 나오키 - 0.1% 진짜 부자들의 습관│슈퍼부자들의 34가지 습관

by 다재다능르코 2016. 3. 6.
반응형




부자들은 단순히 '돈'만 많은 것이 아니다. '습관'이 다르다.



살아오면서 나는 '부자들의 습관'을 가졌는가?

안녕, 좋은 아침입니다. 오늘은 기분이 어떠신가요? 어제와 별반 다르지 않다고요? 그럼 어제는 어떠셨나요? 기억이 나지 않는다고요? 우리는 매일매일 다양한 상황과 사람들과 부딪히면서 살아간다. 그들 중에는 부자도 있고 가난한 사람도 있고 평범한 사람도 있다. 느껴보면 월급을 많이 받는다고 해서 '여유'가 있거나 더 '부자'이거나 그렇지 않은 경우가 많다. 그렇다면 부자를 표현할 때에 표면상 드러나는 것은 '돈'의 액수 인것 같지만 실질적으로는 내면적으로 부자들의 또다른 특징이 있다는 것을 말하는 것은 아닐까라는 의문이 들기도 했었다. 부자여도 부자처럼 보이지 않지만, 실제로는 부자인 여유있는 분들도 많고 그래서 이 책의 내용이 더욱 궁금했던 것 같다. 



전문 재무설계사가 전하는 부자들의 이야기.

전직 초대형 은행의 프라이빗 뱅킹룸 상담 은행원, 1급 재무설계기능사이자 재무설계이면서 10억 이상의 부유층 3천여명과 금융자산 50억 이상의 초부유층 3백여명의 재무설계를 담당하면서 - 직접 겪은 부자들의 이야기가 굉장히 현실적이기도 하고 받아들이는데에 있어서 많은 부분이 있구나 싶었다. 이 책속에서는 보통 사람과 작은 부자 그리고 진짜 부자로 나누어졌있다. 보통 사람은 자산규모가 5억미만 , 작은 부자는 5억이상 10억미만, 진짜부자는 10억이상의 규모를 가진 사람들의 이야기로 나누었는데 저자가 느끼기에 아! 부자들은 습관부터 다르구나 라고 이야기를 하면서 전해주는 거라서 굉장히 팁이 될 것 같았다.




와, 괜히 부자가 되는게 아니구나 싶었던 부자들의 습관

책은 단순히 부자들이 돈을 모으는 습관만을 말하지 않은 점이 흥미로웠다. 경제편 / 행동 편 / 습관 편 / 성격 편.. 흔히 부자를 생각하면 영화나 드라마 속에서 보면 인색하거나 본인밖에 모르거나 완전히 키다리 아저씨 같은 느낌인 경우가 많았는데 또한 부자=돈 이라는 키워드처럼 그려지는 경우가 많았는데, 마치 비서처럼 부자들의 모습을 하나하나 체크해놓은 부분들의 내용이 꽤 유익했다. 일러스트로 깔끔히 정리된 내용들도 흥미로웠지만, 아 내가 정말 모르고 있던 부분들이 많구나 생각이 들었다. 하나하나 작은 습관들을 주변에 있는 억대연봉자나 여유있는 사람들과 연결해보니 - 아! 이런 부분들이 있어서 그분들이 정말 부자일 수 있던거구나 하면서 더 많이 깨달았다.



디테일, 배려, 마음 그리고 남다른 말, 행동
작은 부자와 진짜 부자만 읽어보아도  아, 놀랍다라고 표현할 수 밖에 없던 것 같다. 마치 워렌 버핏, 빌 게이츠 처럼 세계에서 모두가 인정하는 부호뿐 아니라 우리나라에서 연예계의 부호들만 보아도 이런 부분 저런 부분들이 그렇구나 싶었다. 아무리 인성이 좋아도 파산을 하기도 하는 연예인 '윤정수'의 이야기만 보아도 부자가 되고 또 유지를 잘하는 사람들은 정말 작은 습관과 행동부터 다르구나 싶었다. 나같은 경우에 비쳐보아도 예전에는 대부분의 습관들이 보통 사람의 습관과 똑같았는데 - 어느정도 돈을 모아가는 지금 이 시점에 보니, 행동들이 작은 부자에 가까워진 모습들도 굉장히 많았다. 

부자가 되는 방법은, 단순히 돈만을 많이 모으는게 아니라는 것을 다시금 생각하게하는 책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