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1/05 글 목록
본문 바로가기
[#르코의 영업노트.57] 고객님과 미래를 이야기할 수 있어 즐거운 보험설계사 고객님의 자산관리를 도와드릴려고 간 안양에서 오히려 힐링 여행처럼 보내고 왔네요. 고객님이 직접 찾아두신 맛난 생선정식, 깔끔하고 맛난 생선구이가 오히려 마음가득 행복도 느낄 수 있었네요. 반찬도 딱 알맞게 맛나서 깔끔한 식사를 했네요. 그 다음 찾아간 보메비체라는 티카페는 정말 마음이 열리더라구요. 다양한 티를 향도 맞아볼 수 있고 비기너부터 즐기는 분들까지 다 좋을 공간이더라구요. 티 종류만 약 50여가지가 넘어보였는데, 정말 다 향도 좋고 행복하더라구요. 디저트도 4시까지만 된다고 해서 함께 했는데 고객님도 저도 대만족이였네요. 함께한 고객님이 오히려 절 더 많이 배려해주시고 생각해주셔서 힐링을 하고 왔네요. 뵐때마다 더욱 감사함을 느끼게 하는 고객님을 보면서 참 생각이 깊어지곤 합니다. 좋은 순간.. 2019. 1. 5.
[대전 심리상담/코칭] 대학교 4학년, 라이프코칭 계획 세우는 걸 도와달라는 SOS가 와서 밤에 급만남을 했네요. 어떻게 계획을 세우는지를 피드백해주고, 요즘 고민하는 사항을 같이 나누어주었습니다. 도와줄 수 있는 부분은 언제든 도와주겠다고 아이디어를 주니 해보겠다고 합니다. 저를 만나면 배우는게 너무 많아서 좋기도 하고 이를 다 소화하려고하니 정신이 없다고도 합니다. 그리고 항상 제게 대단하고 말을 건네줍니다. 그덕에 저도 아이를 만나면 힘이납니다. 어렵다고하면서도 대화 틈틈이 열심히 메모하는 아이의 모습을 보면서 웃게됩니다. 어느새 계획 이렇게 세워도 되겠죠? 라면서 자신이 하기로 한 일을 건네주는 아이의 얼굴이 참 밝다라고 느껴졌습니다. 스스로 열심히 안한다고 말하는 아이는 매순간 노력하는 아이였습니다. 오늘도 응원하게되네요^^ 10월 한달 한번 .. 2019. 1. 5.
요시타케 신스케 - 아빠가 되었습니다만, │육아에 관한 아빠의 솔직한 이야기 ⓐ 책소개100일의 기적을 지내고 있던 아기를 키우는 친구가 말해준 아빠의 모습은 이랬다. 말을 하지 않고 새벽에도 우는 아기에게 신용카드를 보여주며 무엇이든 말만하라고 그러면 사주겠다고 애걸복걸하는 모습. 그 이야기가 재미있어서 한참을 웃었다. 육아하면 쉽게 엄마와 아기를 떠올린다. 아빠에게 육아란 어떤 것일까? 초보 아빠의 헤메는 날들을 누구나 이해할 수 쉽고 유쾌하게 그려둔 육아 이야기가 있다. 요시타케 신스케, 워낙 유쾌한 유머감각을 가진 그가 초보 아빠로서의 이야기를 그려두었다. 읽을수록 그의 솔직함과 유머에 빵- 터져서 웃게 된다. 그러면서도 아빠에게도 육아가 쉽지 않다는 것을 잘 표현해두었다. 어쩌면 많은 엄마들과 아빠들에게 이 책은 서로를 생각하게 하는 책이지 않을까 싶다. ⓑ 책과 나 연.. 2019. 1.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