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1/27 글 목록
본문 바로가기
키스 페인 - 부러진 사다리│당신은 가난한가? 불평등한가? ⓐ 책소개헬조선이라는 말이 끊임없이 우리의 생활 속에서 회자되는 요즘, 상대적으로 가지지 못한 박탈감에 시달리는 많은 사람들. 우리는 지금 이 시점 한번쯤 마주해봐야할 생각이 있다. 나는 정말로 가난한가? 아니면 나는 불평등하다고 느끼는 것인가? 라는 부분이다. 사람은 인식하고 인지하는 순간부터 상황이나 사람, 사물까지 다르게 본다. 많은 사람들이 자신이 중산층이라고 혹은 하층민이라고 느끼는데 정말로 중산층이거나 하층민일까? 빅데이터를 통해서 작가는 우리에게 진짜 가난이 우리를 괴롭히는 부분보다 상대적으로 느끼는 '불평등'때문에 우리의 삶이 불행해지는데에 초점을 둔다. 불평등이 우리의 생활, 건강, 운동 등에 어떤 영향을 끼치는지를 디테일하게 이야기해준다. 우리는 정말 불평등 한건지 그저 제도적으로 나아.. 2018. 1. 27.
[대전청년네트워크] 대청넷 한해를 돌아보다 대전 청년네트워크는 한해를 어떻게 마무리 했을까요? 처음 시작할 때만 해도 무엇을 할 수 있을까라는 고민을 많이 했던 것 같은데,어느새 한해를 마무리하는 순간이 오더라구요 +_+ ㅎㅎ 이번행사에서는 '간식준비'와 '사회자'를 맡게된 다재다능르코였습니다. 모든 행사의 꽃은 "간식"이죠.저녁 시간에 와서 참석할 청년들과 시청관계자분들을 위해서 가득 준비했습니다.모두들 이걸 다 주시는 거냐고 하면서 휘둥그레 했답니다 :) 다양한 청년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행사가 더 많아졌으면 좋겠더라구요.(북적북적) 다들 다과도 먹고, 다양한 시도들도 해보려고 하시더라구요. 행사의 시작은 두 팀의 공연이 있었는데요 ^^ (제가 한팀을 못찍었네요) 특히, 얼마전에 있었던 대전을 대표하는 곡을 만드는 공모사업에서 금상을 탄 열아홉.. 2018. 1. 27.
생각정리를 위한 정진호 강사님의 '마인드맵워크숍'을 다녀오다 한해를 시작하면서, 지난해를 많이 정리해보셨나요? ♪올해 안그래도 많이 생각했었는데, 정진호 강사님이 마인드맵 워크숍을 여신다고 해서 - 다녀왔습니다. 마인드맵을 사용하긴 했었는데 강의를 들어본 적이 없어서 - 올해는 더 활용해보려고 신청해보았습니다 :) 명찰도 차고, 교재도 받고, 강의시간을 즐기기 위한 "풍성한 간식"도 !행복하게 강의를 받을 준비를 하게 되었네요 :) 간식은 사랑입니다 ♥ 첫 두시간은 손으로 그려보는 마인드맵이였어요. 스스로를 소개해보는 시간을 가졌는데 재미있더라구요+_+ 뭔가 생각이 더 넓어지는 기분이랄까요 ? 다른 분들이 그린 것도 볼 수 있었는데, 그래서 더 배울 수 있더라구요.다양한 주제와 내용으로 자기소개 마인드맵이 만들어져서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했습니다 >__ 2018. 1. 27.
닐 피오레 - 내 시간 우선 생활습관│미루기습관에 걸린 사람들을 바꾸어준 놀기 우선 일정표 ⓐ 책소개2018년 새로운 해가 되고, 매번 사람들은 새로운 계획을 짠다. 짜놓은 계획표를 가지고 실행할 때 모두가 부딪히는 것은 '미루기', 아마 많은 사람들이 만성 미루기 증후군에 걸린 양 미룬다. 나 역시 미루는 나를 '게으르다'라는 표현으로만 이야기를 했는데, 이 책의 저자 닐 피오레는 게으른 것이 아니라고 말하며 만성미루기습관을 고칠 수 있다고 말한다. 30년간 수백만명 인생을 바꿔놓은 놀기 우선 일정표, 내가 하고싶은 일들을 하면서도 생산적인 사람이 될 수 있다면 누구나 혹하지 않을까? 일을 미루는 실망스러운 습관을 떨치려는 용기 있고 인내심 있는 사람들에게 이 책이 필요하다. 자신의 가치에 대한 고루한 사고방식에 젖어 있거나, 자신이 할 수 있는 최선을 조금 남겨두고 싶거나 일을 미루는 대신.. 2018. 1. 27.
양은우 - 나는 회사를 떠나지 않기로 했다│불안한 미래를 준비하고픈 직장인들의 대비책 ⓐ 책소개시대가 변하고, 빠른 기술의 발달로 - 평생직장의 개념이 없어지고 현재 직장에서도 언제 잘릴지 모른다는 불안감에 직장인들이 사로잡혀 있다. 특히 40대 전후의 직장인들은 낭떠러지를 따라서 난 길의 한가운데 놓여있는 처지다. 뒤에서는 젊은 후배들이 빨리 앞으로 가라고 재촉하는데, 앞으로 가는 길은 갈수록 좁고 험난하다. 게다가 앞길에도 미처 길을 건나지 못한 사람들이 줄지어 서있다. 몸과 마음은 지치고, 회사에서도 가정에서도 왕따가 되어가는 직장인들에게 전문역량을 높여 삶의 주도권을 다시금 가지길 권하는 책이다. 하고 싶은 일을 한다고 행복해질 수 있는 것은 아니기에 단순한 자기계발이 아니라 '자기전문화'로 불안한 미래를 준비하라고 권한다. ⓑ 책과 나 연결하기 예전에는 직장을 다니는 모든 사람이.. 2018. 1. 27.
[5분 독서]데이비드 펄머터 - 장내세균혁명 다재다능르코의 "5분 독서" 북칼럼 데이비드 펄머터 / 장내세균혁명 / 지식너머 제2 의 뇌라고 불리는 '장',장에서 살고 있는 좋은 세균들이 현재 사람의 몸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 좋은 영향을 어떻게 유지하며건강을 지킬 수 있을 것인가 ? 지금 5분 독서하세요 ! 2018. 1. 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