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6 글 목록
본문 바로가기
연합인포맥스 한컷경제팀 - 1cm 경제학│전 국민 경제 문맹 제로 프로젝트, 최소한의 경제 수업 ⓐ 책소개경제학, 삶을 살아가는데에 있어서 굉장히 필수적인 학문이지만 어려워서 접근을 하고자 하는 사람들도 적고 공부하면서 점점 어려움을 느껴 금새 흥미를 잃는 사람들이 많은 분야를 한장의 사진과 우리에게 굉장히 일상적인 예시를 통하여 최소한의 경제상식을 가질 수 있도록 도와준다. 대한민국 국민은 3명 중 2명이 금융문맹이라고 한다. 3명중 1명이 암환자가 될 수 있다는 확률보다 높은 금융문맹, 이는 우간다나 가나보다도 경제에 대해서 모른다는 것이다. 모두가 살아가는 데에 있어서 속해져 있고 분명 알아야할 금융을 웹툰처럼 쉽게 용어부터 적용까지 알 수 있도록 구성되어있다. 누군가 경제를 쉽게 접근하고 싶다고 이야기한다면 이 책부터 읽어보면 좋을 것 같다고 이야기를 할 수 있는 책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 2017. 6. 30.
[대전 중구 용두동 카페] 힐링이 되는 카페, 서대전 아메리(AMERY) 대전 중구 용두동 힐링카페/ 서대전 아메리 카페 "아메리(AMERY)" 맛난 커피도 먹고 싶고, 좋은 사장님과 대화도 나누고 싶으면 찾아가는 - 병무청 건너편, 서대전 네거리에서 가까운 카페 - 아메리를 소개합니다 :) 주차장이 따로 없어서 ^^ 도보로 가시는게 사실 제일 좋으시답니다 :) 카페의 첫인상은 '부드럽고 편하고, 애착가는' 모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매력적인 사장님과 커피 및 메뉴들이 고르는 대로 꽤나 마음에 듭니다. 기본적으로 커피가 맛나고, 유쾌한 사장님과 대화나누다 보면 행복더하기가 된답니다. 카페에 있는 다양한 인테리어나 소품들이 아기자기 하면서도 잘 어울어져서인지작고 아담하지만 갖추고 있는 것은 다 갖추고 있어서 인지 ^^ 더욱 마음이 갑니다. 다양한 자격이 보이시네요 '0'* 이래서.. 2017. 6. 28.
도로시 길먼 - 폴리팩스 부인과 여덟 개의 여권│오지라퍼 할머니 스파이의 예측 불허 모험기 ⓐ 책소개할머니 스파이라는 소재만으로도 위트가 전달되는 이 소설은 시작부터 빨아들이는 힘이 달랐다. 다른 시리즈들도 전부 사서 읽고 싶은 마음이 들만큼 읽는 동안 위트가 넘치면서도 CIA가 믿으면서도 냉철한 스파이이기전에 인간미 넘치는 마음을 가진, 할머니로서의 역할이 먼저이면서도 일을 해내는 역량에서는 정말 왠만한 스파이 못지 않은 눈썰미와 상황대처능력까지 갖추고 있어서 긴장감이 있으면서도 끝까지 읽게 된다. 나는 전혀 불가리아에 대한 정보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마치 내가 그 공간에 있는 듯한 한국 아침드라마처럼 진행되는 상황들, 보여지는 소설같은 느낌이 강했다. 게다가 스파이물에서 빠질 수 없는 약간의 로맨스까지 따로 떨어진 듯한 모든 일들이 하나로 연결되어지면서 결국 모두가 해피엔딩으로 전개되는 "폴.. 2017. 6. 28.
설성인 - 4차 산업혁명은 어떤 인재를 원하는가?│이공계 대학 탐사 프로젝트 ⓐ 책소개4차 산업혁명에 대한 관심과 발전방향에 대해서 화두가 뜨거운 요즘, 4차 산업혁명하면 역시나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등 다양한 기술들이 이공계 출신들을 떠올리기 마련이다. 세계 최고 10대 이공계 대학 탐사 프로젝트를 통해서 4차 산업혁명의 주체를 기술이 아닌 사람으로 본다. 오랜 시간동안 기술 혁신을 이끌어온 인재들이 과학적 사실을 토대로 인류 역사에 한줄기 빛을 선사해 왔음을 이야기하며 그들의 터전이였던 대학을 통하여 어떤 교육 통하여 성장하고 발전해왔는지를 분석해보면서 그들이 가진 졸업장안에 가진 새로운 인재의 조건들을 돌아본다. 세계 인재들을 돌아보면서 왜 현재 대한민국은 뜨거운 관심과 정책들을 내놓으면서도 여전히 노벨상 수상자는 없는지, 우리의 대학들은 어떤 부분들을 준비해가야하는지에 대.. 2017. 6. 28.
그레그 제너 - 소소한 일상의 대단한 역사│하루 일과로 보는 100만년 시간 여행, 일상 속 숨겨진 역사 ⓐ 책소개대부분 우리는 우리 바로 곁에 항상 존재하고 당연히 해왔던 행동이나 상황, 그리고 어떤 물건이나 지칭들에 대해서 생각하지 않고 살아간다. 시간관리를 하고 싶다 혹은 시간관리는 어렵다고 하면서도 시간은 무엇인지 왜 우리가 지키게 되었는지에 대해서는 떠올리지 않는 다는 점이다. 어쩌면 너무나도 당연한 소소한 일상이라서 한 치의 의심조차 하지 않았던 것은 왜일까? 이 책은 그런 생각들을 위해서 존재하는 책이다. 소소한 일상 하루 일과를 통해서 100만년의 시간을 돌아본다. 왜 우리는 이러한 일상을 살게 되었을까 그저 시간이 흘러왔기에 이 시간이 맞다고 하지 말고 정확하게 어떤 부분으로 우리가 이 시간들을 생각하고 살아가고 행동하게 되었는지에 대한 근원적인 질문들에 팁을 전해줄 수 있는 책이다. 우리가.. 2017. 6. 27.
오카다 다카시 - 어쩌자고 결혼했을까 │애착유형을 통해 보는 부부문제 해결 클리닉 ⓐ 책소개 그 어느 시점보다 '이혼'이 쉽게 이루어지는 요즘, 우리는 이 책의 제목처럼 생각하게 될지도 모른다. 두사람 모두가 생각했고 고민했고 또 결정하고 행동하며 행복을 위해 선택했던 결혼이 인생에서 가장 후회되는 순간이 된다라는 것은 어떤 것일까. 결혼은 단순히 두 사람만의 관계가 아니라 집안과 집안이 새롭게 연결이 되는 또다른 시작인데 - 왜 많은 사람들이 행복을 위해서 선택한 일들이 오히려 인생의 후회, 슬픔, 괴로움이 되어버릴 수 밖에 없을까라는 부분을 생각하며 결혼이 그렇게 인생의 무덤이 되지 않도록 하기위해서 준비된 책이다. 결혼하기전이나 결혼한지 얼마안된 분들이라면 대비를 할 수있는 부분이 있을 것이고, 결혼한지 어느정도 된 부부라면 한번쯤 점검을 해볼수 있고 혹은 해결할 수 있는 심리학.. 2017. 6. 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