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현,정민재,이재훈 - 리얼비주얼씽킹 with 파워포인트│생각을 정리하여 시각화시키다
본문 바로가기
♪ 르코X기록의 힘/♩르코,책을 읽다

이재현,정민재,이재훈 - 리얼비주얼씽킹 with 파워포인트│생각을 정리하여 시각화시키다

by 다재다능르코 2017. 7. 21.
반응형

ⓐ 책소개

누구나 쉽게 전달되는 정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정보를 원한다. 하지만 그렇게 정보를 전달하기위해서는 많은 과정이 필요하다. 디자인, 인포그래픽 등 다양한 요소들이 있지만 아마 대부분은 시간이 오래 걸리거나 많은 소요가 필요하다. 그런면에서 "비쥬얼씽킹"은 쉽게 전달되면서 이해도 가능하면서도 시간은 반대로 적게 걸린다. 생각을 시각화하는데에 최적화,가장 빠른 방법인 비쥬얼씽킹을 통하여 생각을 정리하여 업무에 활용하고 내가 가진 생각과 아이디어를 타인에게도 전달할 줄 아는 사람이 되어보자.






ⓑ 책과 나 연결하기

비쥬얼씽킹은 평소에 굉장히 관심있는 분야라서 책을 보자마자 관심이 크게 갈 수 밖에 없었는데 이 책은 정말 하나하나 디테일하게 가르쳐주는 부분들이 많아서 참 좋았다. 비쥬얼씽킹을 그저 단순한 이미지로 표현하는 것이 아니라 말그대로 "생각"을 정리하고 표현하는 부분을 먼저 이야기를 해주어서 정말 좋았다. 생각을 어떻게 표현할 수 있을까에 대한 고민들이 가장 많았는데, 저자분들이 직접 과정을 어떻게 겪어왔는지 어떤 방법들을 사용했는지를 실물로 볼 수 있어서 굉장히 도움이 많이 되었고 연습을 많이 해야겠다고 생각했다. 직접 경험한 노하우들을 책에 가득 기록해두어주셔서 참고할 수 있는 부분들이 많았다.





실무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부분들에 대한 방법과 사례가 자세히 나와있어서 비쥬얼씽킹에 대해서 배우기에 적합했다. 포스트잇을 활용한 방법이라던지 또한 필자가 이러한 사례들을 통해서 어떻게 결과를 냈는지까지 나와있다보니 동기부여가 되기도 했고 나는 어떻게 응용을 해보면 좋을지도 생각하게 되었다. 비쥬얼씽킹이 그저 개인적으로는 메모에 활용되는구나 싶었는데, 자기탐색도구로서도 손색이 없다는 점을 새롭게 알면서 더 많은 생각들을 정리해보고 싶다고 느껴지기도 했다. 아무래도 누구나 생각을 정리하고 싶어하고 심플하게 하고 싶어한다. 하지만 생각보다 어렵게 느낄 때가 많은데, 이 책을 보면서 하나씩 따라하다보면 얻어지는게 굉장히 많았다. 또한 다양한 텍스트를 생각정리하는 부분들이 나와서 여러가지 텍스트를 정리해봐야겠다고 생각을 했다. 





또한 평소에 강의자로서 강의를 할때 그림으로 주로 PPT를 표현하는데, 이 책을 통해서 보니 조금더 활용할 수 있는 부분들이 나와서 도움이 되었다. 또한 PPT를 만들 때는 미리 기획을 하고 하면서 하는게 제일 좋은데 내용을 읽다보니 확실히 한번 더 확인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자꾸 생각을 정리해보고 간단하게 표현할 수 있다면 정말 나와 있는 것처럼 일상생활부터 업무, 게다가 강의까지 다 활용할 수 있겠다고 생각했다. 또한 파워포인트를 잘 활용할 수 있는 노하우와 팁까지 있어서 단계별로 적용시킬 수 있도록 제안해두었다. 이미지를 저장하는 방법부터 디테일하게 되어있어서 평상시 파워포인트를 어려워했던 사람들에게도 괜찮을 듯 하다.

P.250 '이미지를 이용한 비중그래프-크리스피 도넛'은 하나하나 해보다보니 다양하게 응용할 수 있을 것 같았다.




ⓒ 책을 권해요
생각을 정리하여 메모하는 부분이나, 과제나 강의, 업무로 파워포인트로 고민하는 분들이라면 꼭 한번 읽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

ⓓ 실천할 것/ 아이디어
- 이번 강의에 응용해보자 !

"독서는 삶의 가장 바닥에서 나를 바꾸고 또 바꾸어준 가장 특별한 시간이다"

다재다능르코 읽고 배우고 기록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