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노 세이시 - 하루 1분 눈마사지│근시,난시,노안,안구건조증,백내장,녹내장 등 눈 질병을 치료하는 눈 마사지
본문 바로가기
♪ 르코X기록의 힘/♩르코,책을 읽다

콘노 세이시 - 하루 1분 눈마사지│근시,난시,노안,안구건조증,백내장,녹내장 등 눈 질병을 치료하는 눈 마사지

by 다재다능르코 2017. 5. 3.
반응형

ⓐ 책소개

누구나 건강은 중요하다고 생각하지만, 실제로 '건강'을 챙겨서 일일히 자기관리를 하는 사람은 드물다. 눈과 심장은 정말 많이 혹사되고 있는 기관중에 하나라고 한다. 심장은 뛰지않으면 생명과 바로 직결이 되다보니 중요함을 알면서도, 눈에 대해서 간과한게 많았던 것 같았는데 이 책을 읽고 나니까 "눈"에 대해서 더욱더 생각하게 되는 부분이 많다. 워낙 노트북을 볼 일도 핸드폰을 볼 일도 컴퓨터를 할 일도 많았던 요즘 '눈'에 대해서 생각하게 될 일이 많았는데 이 책속에 나오는 마사지를 통해서 정말로 '건강'을 찾으면 좋겠다고 생각이 들었다.  하루 1분이면 시력도 회복하고, 근시/난시/노안/안구건조증/백내장/녹내장 등 눈 질병을 실제로 치료할 수 있다고 하니 눈에 관해서도 배우고 건강도 생각해볼 수 있는 기회로 가지면 좋을 것 같다. 







ⓑ 보고 배운 것 

눈을 위한 운동을 한다라는 부분을 전혀 생각치 못한 부분 중에 하나인 것 같다. 매일 매일 사용하면서도 어떤 무언가를 해줘야한다는 생각을 하지 못했던 것 같다. 게다가 요즘 주변에 안경을 쓰고도 안구건조증에 시달리는 친구들이 주변에 많아지는 부분을 보았는데, 이 책에서 배운 것을 조금은 나누어줘야겠다라는 생각도 들었다. 자극하고 풀고 혈액순환을 위해서 하는 간단한 3가지를 통해서 눈의 건강을 찾으려고 하는건데 - 게다가 책과 함께 "아이스틱"을 주다보니 진짜로 쉽게 쉽게 해볼 수 있을 것 같다. 






젊은 세대에게도 노안, 백내장, 녹내장 등이 증가하고 있다는 사실에는 조금 놀랐다. 백내장, 녹내장은 옛날 사람들에 비해서 신체의 노화가 빨라지는 걸까하고 여길 수 있지만 어릴적부터 눈을 혹사시킬 수 있는 환경에 노출되다보니 눈의 혈류장애 나 산소 부족을 불러와 제 기능을 하지 못하는 노안이 생긴다는 것을 보면서 유난히 어린 친구들이 안경을 쓰는 부분도 이해가 가기도 했고, 게다가 안경을 나는 항상 쓰는데 가끔씩은 안경을 벗는게 훨씬 낫다라는 부분에 대해서는 나도 잘 몰랐던 상식이였던 것 같다. 물론 자가치료라는 게 다 되는 것은 아니겠지만, 해본다면 분명 달라지는 부분도 있지 않을까 싶다. 





ⓒ 책을 권해요
요즘 혹시 눈이 침침하거나 혹시 눈에 대해서 너무 모르고 있진 않으셨나요? 그렇다면 눈에 대해서 배워보고 싶은 분들 또한 눈마사지를  배우고 싶은 분들에게 권합니다.

ⓓ 생각하다/행동하다
- 일주일만 매일매일 해보자.


"독서는 삶의 가장 바닥에서 나를 바꾸고 또 바꾸어준 가장 특별한 시간이다"

다재다능르코 읽고 배우고 기록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