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영 - 엄마의 첫 부동산 공부│내 집마련부터 꼬마월세까지 부동산 왕초보를 위한 부동산 재테크
본문 바로가기
♪ 르코X기록의 힘/♩르코,책을 읽다

이지영 - 엄마의 첫 부동산 공부│내 집마련부터 꼬마월세까지 부동산 왕초보를 위한 부동산 재테크

by 다재다능르코 2017. 4. 28.
반응형

ⓐ 책소개

 엄마, 그 단어하나 만으로도 자녀를 위해서 무엇이든 할 수 있는 슈퍼우먼이 느껴진다. 이 책에는 아이들과 행복하게 살고 싶었던 한 엄마의 꿈과 노력이 들어있다. 엄마의 돈 공부 (http://booklikedream.tistory.com/648)를 통해서 알고 있던 저자는 그저 있던 목돈이 아니라 정말 차근차근 모아온 돈, 또한 일을 하면서 육아를 하면서 모든 것을 감당하며 살아가는 모든 '엄마'들에게 힘을 주고 싶은 현실적인 부동산 공부책이다. 경제적 자유를 갈망하지만 정작 돈의 성격에 대해서 잘 알지 못했고, 돈에 대한 지식도 없던, 그러면서도 돈에 대한 공부도 하지 않았던 그녀가 경제적 자립을 통해서 행복을 찾고 싶어서 시작했던 "부동산" , 어떻게 공부했는지 부터 어떤 실사례를 가져 그녀가 23채를 가진 엄마가 되었는지 워킹맘의 스토리가 다 담겨있다. 부동산만이 최고다가 아니라, 수많은 재테크 중 왜 부동산 재테크가 본인과 맞았는지를 돌이켜보게 해주면서 아바타 소득 시스템을 가르쳐준다.






ⓑ 보고 배운 것 

작가에게서 배운 것은 지켜야할 가족이 있었고, 생활이 이미 진행되는 상황이였기에 큰돈이 아니여도 월급처럼 매달 꾸준히 들어오는 월세 시스템을 만들려고 노력했다는 것이였다. 수익을 한방에 많이 얻을 수는 없다. 목돈을 일단 모으려고 해도 시간이라는 것이 필요한 것처럼 돈을 모으고 투자를 한다는 것은 그만큼 인내가 필요하고, 꾸준함이 필요하는 것이다. 또한 경제적 자유를 갈망하면서 정작 돈의 성격에 대해서 잘 알지 못했고, 돈에 대한 지식도 없었고, 돈에 대한 공부도 하지 않았다라는 부분이 참 많이 공감을 했다. 이전에는 나도 돈을 잘 알지 못했다. 자산관리를 하고 보험으로 고객들을 설계해주면서 '돈'이라는 것에 대해서 더 생각하게 되었다. 경영학과를 나오고도 경제흐름과 경영의 흐름을 읽어나가야한다라는 것을 나중에서야 깨달았다. 책을 읽고 강의를 듣고, 꾸준히 공부하고 실무적으로 도전해 보고나서야 '아, 돈이라는 것이 이런 것이구나'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누구나 비슷한 마음이겠지만 행동에 옮긴 작가가 분명한 결과를 낸 모습을 보니 더욱 공감이 되었다.





어쩌면 많은 사람들이 '부동산, 주식, 펀드 등' 많은 재테크 들에 대해서 실망하고 사기당하고 큰 돈을 잃어봤기에 실질적으로 돈이 되는 것은 부자만 가지는 전유물이라고 생각하는 지도 모른다. 하지만 돈에 대해서 생각해보면 - 돈은 단순히 얻어지는 것이 아니며, 돈은 분명히 공부를 해야함을 알 수 있다. 어느 것도 공부하려 하지 않고, 이해하려 하지 않는 다면 그 어떤 상품도 나에게 큰 도움이 되어지지 않는다. 고객들을 만나보면 보험이 많다고는 하는데 어떤 보험을 들었는지는 생각하지 못하는 경우도 많이 만나보았기에 - 엄마의 첫 부동산 공부 책에서 말하는 새로운 셰계를 만나는 과정이라는 말이 참 와닿았다. 부동산은 꼭 공부해보고 싶은 분야 중 하나였기에 이 책에서 나오는 하나하나의 내용들과 작가의 마음이 와닿았다. 분명하고 간절한 목적과 동기를 세우고 하나하나 이루어나가는 과정을 디테일하게 보여준다.








책 제목이 정말 엄마의 첫 부동산 공부인 것처럼 "첫" 공부에 가장 알맞는 책이 아닐까 싶다. 보통 부동산을 공부해야한다고하면 부동산 용어를 알아야할 것 같고, 건물을 볼줄 알아야할 것같은 여러가지 생각들을 할지도 모른다. 허나 가장 중요한 것은 경제/금융/돈의 본질과 성격을 공부해야한다는 것을 먼저 가르쳐준다. 그래서 읽을 수록 자신감을 갖게 해주고. '아, 이런 부분들을 통해서 나도 해봐야지'라는 동기부여를 준다.  부동산 뿐 아니라 다른 재테크를 하더라도 하나하나 단계들을 응용한다면 충분히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든다. 또한 필자가 스스로 노력한 방법을 단계별 책 리스트나 로드맵, why 등을 공개하여서 읽는 이로 하여금 실질적으로 해볼 수 있는 부분들을 제공해주는 부분이 많아서 도움이 되고, 읽기 쉬운 언어로 책이 써져있어서 많은 사람들에게 권해주고 싶다. 또한 실전 사례를 제공함으로서 투자를 도전하기 전에 간접경험을 해볼 수 있는 부분도 배울 수 있었다. 어떤 일이든 기본을 쌓는 일이 필요하고, 이것을 내가 살아가는 현 시대에 적용하면서 미래를 예측해야 앞으로 살아가는 방향들을 더욱 잡을 수 있는 것 같다.  



ⓒ 책을 권해요
재테크에 관심있는 모든 분들, 특히나 이제 부동산 공부를 해보고 싶어서 관심이 있는 분들에게는 특히나 권해드립니다. 그저 부동산 뿐만 아니라 재테크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필자가 정리해둔 내용들을 응용해보실 수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워킹맘이자 시간이 없었던 상황에서도 만들어간 필자의 노하우들이 가득합니다. 추천드립니다.

ⓓ 생각하다/행동하다
- 배운 부분을 정리해두자.
- 나는 어떤 재테크가 더욱 알맞을까?
- 나만의 경제 로드맵을 만들어보자.
- 더 많은 사람들이 금융문맹에서 벗어나게 할 수 있는 공부법은 없을까?

"독서는 삶의 가장 바닥에서 나를 바꾸고 또 바꾸어준 가장 특별한 시간이다"

다재다능르코 읽고 배우고 기록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