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 샘터/리뷰] 월간 샘터 2015년 8월호
본문 바로가기
♪ 르코X기록의 힘/♩르코X경험하다

[월간 샘터/리뷰] 월간 샘터 2015년 8월호

by 다재다능르코 2015. 8. 17.
반응형



8월, 그동안 좋은 생각이나 생명의 삶같은 월간지들을 많이 봤었는데 -

월간 샘터는 처음이였다 


어떤 내용이 있을까 하며 궁금해하면서 책을 샘터를 보았다 ㅎㅎ 





가장 먼저 눈에 띄었던 부분은 

오른쪽 페이지 위쪽에 시각장애인을 위한 음성인식 바코드, 


글로 써있는 책이지만, 보이지 않는 분들도 볼 수 있도록 해놓은 부분이 

상당히 인상적이다라고 느끼면서 책을 읽기 시작했다.




8월은 역시 빼놓을 수 없는 - 광복에 관한 이야기들도 실려있어서 좋았다.

보통 책들은 어떤 주제를 통해서 독자와 이야기하려 한다면, 

아무래도 월간 샘터는 달마다 독자들과 특집 기사들을 통해서 많은 이야기를 전해주었다.


8월 광복에 대한 이야기를 읽으니 한번더 그 이야기들을 새겨볼 수 있는 시간이였다.




기사중에 굉장히 마음이 따뜻했던 기사는 무료 결혼식장이였다.

사진부터 주례까지 따뜻한 마음을 볼 수 있는 결혼식장의 사연이 마음에 와닿았다.

영화 <국제시장>속에서 끝순이의 결혼식장으로 간택이 되면서 백낙삼 씨는 

영화배우라는 소원도 이루셨다고 - 


자신처럼 가난해서 어렵게 결혼하는 사람들을 위해서 시작한 그 철학이 어느새 

49년, 반 백년을 향해 가고 있다니 마음이 참 따뜻했다.

모든 식은 무료이고 사진값만 받는다고 했다.


직접 주례를 해주시면서도 - "사례금은 두 사람의 행복으로 대신 받겠습니다"라는 주례는 

짧은 기사였지만 많이 와닿았다.



월간 샘터에는 여러가지 이야기들이 가득했는데 - 

독자들의 소개와 더불어 이야기를 담고 있어서 - 우리가 살아가는 삶을 같이 공유하고

마치 내 앞에서 사람들이 있어서 이 곳에서 서로 카페에서 이야기하는 듯한 느낌으로 읽었다.




다양한 사람들의 모습과 내가 몰랐던 대한민국의 이곳저곳, 이사람저사람의

이야기들을 읽을 수록 마음이 훈훈해지는 느낌으로 ^^ 열심히 읽었네요.


9월에도 월간 샘터 열심히 읽어야겠습니다>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