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맛집/괴정동]"대전 밀면을 맛보다" 흥남부두 괴정점
본문 바로가기
♪ 르코X알아두면 도움되는/♩맛집&카페

[대전맛집/괴정동]"대전 밀면을 맛보다" 흥남부두 괴정점

by 다재다능르코 2015. 7. 31.
반응형





보쌈을 먹으러 갈래라고 권해주신 회사 소장님의 제안에 홀딱 따라나섰는데 -

원래 가기로 한 보쌈집이...


가는 날이 장날이라고 그 큰 식당에 4명 앉을 자리도 없게

단체손님 예약이 되어있어서 ... 어디서 먹지 하고 찾다가 

보쌈집 아래쪽 보이는 "밀면"식당 !



대전에서 맛보는 밀면 "흥남부두"



우걱우걱 무엇이든 먹을 수 있을 것 같던 저는 그저 ~ 어디든 좋아요 라고 했지요 ㅋㅋㅋ

( .... 언제 다이어트를 하련지)




메뉴가 아주 깔끔합니다. 메뉴가 간단하니까 고르기는 좋았어요.




밀면의 유래에 대해서 써둔 디자인이 눈에 띄더라구요.

시대에 애환과 설움이 있는 음식 ... 밀면 


사실 부산에서 밀면이 유명하다는 건 알고 있었지만, 

실제로 먹어보는 건 이번이 처음이라 나름 두근두근




밀면 오래걸리는 데 만두 추가하자, 

"콜"


이리하여 나온 고기만두

감자만두 쪽이라 쫄깃쫄깃합니다.



저는 물밀면을 시켜보았어요 '-'

계란이 4조각 

싱싱해보이는 오이와 무무무...(?)

그리고 쫄깃한 밀면이라니 



굉장히 시원해보이죠 ? 밀면은 냉면이나 막국수와 달리 뭔가 

오동통한 느낌 그리고 쫄깃한 느낌이 색다릅니다.

육수가 꽤 마음에 드는 맛이였어요 ~



요건 열무와 함께 나온 비빔밀면 

비빔밀면이지만 맵지 않아서 매운 걸 못드시는 분들에게도 괜찮을 듯 합니다.





밀면을 시키면 떡갈비가 기본으로 나와요 

싸우지말라고 1인 1개씩  -

육쌈냉면처럼 떡갈비 잘라서 밀면과 함께 먹으면 ?


>_< 행복해집니다 ㅋㅋㅋㅋㅋㅋ



이건 밀면 클로즈업 샷 ㅋ

오동통통 - 쫄깃쫄깃 - ( 왜 뭐가 생각나죠 ?ㅋㅋ)


그래도 더운 여름에는 간혹 생각이 날것 같네요.

롯데백화점 쪽에는 요로코롬 먹을 곳이 없었는데 -

공주칼국수 근처로 얼마전에 오픈한 것 같더라구요^^

요즘 여기저기 체인으로 오픈하는 것 같으니 ~ 가까운 곳에 가서 

대전 밀면을 한번 맛보세요 ~








댓글